한국의 유니콘 기업

2019. 11. 30. 01:10카테고리 없음




유니콘 기업이란 기업 가치가 10억 달러(1조원)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들을 가리키는 용어로 
현재 한국은 9개로 세계 5위 수준인데 이걸 가지고 우와 이 정도면 대단한거 아니냐 하겠지만
사실 이것은 참으로 심각한 것입니다

 

유니콘 기업이 왜 중요하냐 하면 
그 자체로 국가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의미하는건데

그게 경제규모나 소득수준 인프라 대비해서 한자릿 수에 그친다는 점은 
한국경제 = 여전히 고인물 경제 이 점을 의미하기 때문이죠 

기존 대기업들 외에 유니콘 기업들이 무럭무럭 자라 새로운 대기업으로 성장하고 
그러면서 점차 시장이 커지고 이게 한국경제의 새로운 길인데 
그럴 가능성이 저 정도밖에 안된다는 건데 


그만큼 한국의 성장 잠재력이나 경쟁력이 심각하게 뒤떨어지고 있단 소리입니다 
그러다보니 유니콘 기업이 왜 9개사 밖에 안되냐며 
한국경제의 새로운 동력에 빨간불이 커졌단 지적이 많습니다

 

한국의 경제규모나 소득수준 특히나 온라인이나 모바일 인프라나 보급률을 감안해도 이건 심각한 수치입니다 
피지컬은 좋은데 이로 인한 산업발달은 한참 뒤쳐진단건데 답답할 따름입니다.


아무튼 저 표에는 8개사만 나와있는데 한국은 현재 11개 유니콘 기업을 보유한 국가가 됩니다.

 


농심 신라면, 40개 제주 삼다수, 500ml, 120개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 GT, 900ml, 2개 파스퇴르 저온살균 우유, 930ml, 1개 맑은물에 국산콩 100% 촌두부, 550g, 1개 GAP 인증 해풍맞은 올레길 당도선별 감귤, 5kg, 1개